영역 | 차시 | 제목 |
1. 마음리더십 개관 | 1 | 왜 마음리더십인가? (교사의 마음리더십 원격연수 1강) |
2 | 교사의 마음리더십 책 읽기 25쪽~45쪽 | |
2. 마음리더십을 적용한 교사들의 경험 (효과와 가능성) |
3 |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1) 1기 유능한 교사 |
4 |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2) 2기 집단의 힘(학생) | |
5 |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3) 2기 집단의 힘(공감교무실) / 3기 공감민주주의를 향한 새로운 도전 |
|
3. 마음리더십의 지향점: 다살림 상호작용 | 6 | 다살림상호작용모델: 지옥밥상-천국밥상 |
7 | 내 마음과 행동을 다스리는 힘을 기르다 | |
4. 만남(따뜻한 관계) 기초 과정 “나와 따뜻한 관계를 가꾸라!!” |
8 | (글읽기) 자기사랑의 열쇠 |
9 |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 |
10 | 마음 다스리기 실습 - 만남일기로 마음 비우기 | |
5. 만남(따뜻한 관계) 기초 과정 “너와 따뜻한 관계를 가꾸라!!” |
11 | 마음리더십 대화의 기초 (대화와 독백) |
12 | 칭구상담 | |
6. 만남(따뜻한 관계) 기초 과정 “집단을 따뜻한 관계의 그물망으로 연결하라!!” |
13 | 집단을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힘 기르기 (학급 마음나누기) |
14 | (글읽기) 학급 마음나누기 사례 | |
15 | 인정샤워 |
'작업중(다살림 관계성장 연수) > 입문편 15차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문편 제작을 위한 잡동사니들 (0) | 2023.05.01 |
---|---|
입문 15차시. 인정샤워 (0) | 2023.05.01 |
입문 14차시. (글읽기) 학급 마음나누기 사례 (0) | 2023.05.01 |
입문 13차시. 집단을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힘 기르기 (학급 마음나누기) (0) | 2023.05.01 |
입문 12차시. 칭구상담 (0) | 2023.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