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차시 | 제목 | |
1. 마음리더십 개관 | 1 | 왜 마음리더십인가? | |
Ⅱ. 마음리더십을 적용한 교사들의 경험 (효과와 가능성) | 2 | 내 마음과 행동을 다스리는 힘을 기르다 | |
3 | 공감교실 1년차의 두드림 | ||
4 |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 ||
5 |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 ||
6 | 마음리더십은 교실을 흔드는 아이를 어떻게 도울까? | ||
Ⅲ. 마음리더십의 기초 역량 |
1. 내 마음을 다스리는 힘 기르기 | 7 | 내 마음과 행동을 다스리는 원리 |
8 | 마음 다스리기의 방법 | ||
9 | 마음 다스리기 실습 - 만남일기로 마음 비우기 | ||
10 | 만남일기 활용 사례 | ||
2. 말의 힘 기르기 | 11 | 마음리더십의 대화 기초 | |
12 | 칭구상담 | ||
13 | 학급 마음나누기 사례 | ||
3. 집단을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힘 기르기 | 14 | 학급 마음나누기 | |
15 | 학급 마음나누기 |
'교사공감교실 배움회원 연수 > 마음리더십 입문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 6차시. 마음리더십은 교실을 흔드는 한 아이를 어떻게 도울까? (4) | 2023.04.24 |
---|---|
🎁 4~5차시. 달빠의 공감교실 도전기 (7) | 2023.04.23 |
🎁 3차시. 공감교실 1년차의 두드림 (6) | 2023.04.23 |
🎁 2차시. 내 마음과 행동을 다스리는 힘을 기르다 (7) | 2023.04.23 |
🎁 1차시. 왜 마음리더십 인가? (개관) (4) | 2023.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