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수 소감 및 실천 사례

에고그램으로 만나는 오색 빛깔 아이들 워크숍 [소감 및 사례)

by 다살림연수원 2023. 4. 18.

★연수 참가자 소감은 글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2023. 공감교실 관계성장워크숍 2탄] 에고그램으로 만나는 오색 빛깔 아이들

■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4월 공감교실 워크숍 (zoom,무료)

"배움은 따뜻한 관계 위에 춤춘다." 

[2탄] 에고그램으로 만나는 오색 빛깔 아이들
ㅡ 교실 속 갈등을 예방하는 성격 이해와 소통법 ㅡ


□ 강사: 배미애(교사, 교사의 마음리더십 전문가)
□ 대상: 전국교사 선착순
□ 일시: 4/17(월). 19:00-21:30
□ 신청: http://bit.ly/3TEFeq4

□ 주관: 교사공감교실 dasalim.kr


[안내2] 교실 속 관계 성장 워크숍
제2탄.
(4/17. 월. 19:00~21:30)

 "에고그램으로 만나는 오색빛깔 아이들"

 _ 교실 속 갈등을 예방하는 성격 이해와 소통법 _

                             워크숍 내용 

    에고그램 성격유형별 모둠활동 실습 (모둠별 실습)  
  ②  에고그램 성격유형별 특징과 관계 역동 이해 
  ③  에고그램 성격검사의 이해와 사용법
  ④  나와 다른 성격의 아이들과 소통하는 법 

* 신청하기 http://bit.ly/3TEFeq4

[유의]  본 신청하기 설문을 제출한 후, 보이는 화면에서 [에고그램 검사]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에고그램 검사 결과를 기초 자료로 모둠 협력 실습을 하며 배우기 때문입니다. 

* 본 워크숍에 참가하신 분들께는 성인용,청소년용,아동용 에고그램 성격검사지 및 관련 자료(우재현, 2005) 파일을 제공합니다(무료).

 

https://youtu.be/0wj-yUrHICI

 

CP 타입 발표




CP타입 발표를 듣고 (에고역동)

20:02:34 발신자 9향기_NP-AC-A (문**) 
열정적인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

20:14:21 발신자 10_NP-AC-A (고**)  
CP 샘들의 발표를 듣고, 책임감이 강하고 일을 잘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부러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는 일을 잘하고 싶은데 그 일을 하기까지 생각이 너무 많은 편이라 일 진행이 좀 느린 편이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이상은 높으나 실현하기엔 역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참이라 일을 잘해내신다는 CP선생님이 부럽게 느껴졌습니다.

20:15:02 발신자 16 AC-CP-A/FC (한**) 
전 ac인데 cp샘들에게 미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평소 믿고 의지하는 편인 분들인데 그분들은 ㄴㅏ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반성을 하게 됩니다;

20:20:52 발신자 17.AC-FC-CP (김**)
더 솔직히 말하면 말 시키지 않아주셨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솔직하게 다 말하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ㅠ



NP 타입 발표














NP타입 발표를 듣고 (에고역동)

20:50:54 발신자 10_NP-AC-A (고**)
같은 NP로서 선생님들의 말씀에 공감이 많이 되어 반갑습니다 ^^

20:50:59 발신자 3_NP-A-CP (현**)
FC 경향이 더 두드러져 보입니다. ^^

20:51:34 발신자 5_NP-A-CP (지**)
아이들과 정말 잘 통하실 것 같아요^^

20:55:32 발신자 10_NP-AC-FC (황**)
너무 기분 좋아요~

20:56:08 발신자 9_NP-AC-A ( 문** )
NP로서 고맙다는 말이 듣고 싶은 말이었는데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56:46 발신자 8_NP-FC-AC ( 정** )
아!! 이런것도 알아? 하면서 반응을 보여주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는 의견있었습니다.

20:58:04 발신자 3_NP-A-CP ( 현** ) 
지금 리액션 아주 훌륭하셔요~

20:58:43 발신자 9_NP-AC-A ( 홍** )
김** 선생님~ 일 잘하고 추진력있는 A-CP샘들이 있어야 직장이 돌아갑니다~ 게다가 솔직하고 재미있기까지~~

20:59:11 발신자 16 _AC-CP-A/FC ( 한** )
주변을 챙기시느라 정작 자기 것을 못 챙기고 손해를 많이 보고 사시지 않을까...

21:00:12 발신자 16 _AC-CP-A/FC ( 한** )
그러나 사람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아요.

21:00:43 발신자 9_NP-AC-A ( 홍** )
조** 선생님, 친절하세요~

21:01:49 발신자 10_NP-AC-FC (황**)
그래서 CP 작업(결과물) 양이 엄청 많았군요~ 이제야 이해돼요- 전 NP입니다.

21:02:02 발신자 10_NP-AC-FC (황**)
반성합니다..ㅋㅋ

21:02:12 발신자 9_NP-AC-A ( 홍** )
김유한 선생님, 시원시원해요. 그래서 작업 수행 결과물이 뛰어날 것 같아요.
21:02:16 발신자 9_NP-AC-A ( 홍** )
ㅋㅋ

21:04:09 발신자 5새롬이(배회영, 경기) 수신자 모두:
조** 선생님이 우리 팀의 특성과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서 설명을 잘 해주셔서 감사해요.

21:04:18 발신자 9_NP-AC-A ( 홍** )
황** 선생님, 정말 유쾌해요. 즐거웠어요~

21:05:24 발신자 8_NP-FC-AC ( 정** )
보기 좋은데요? 훈훈하고

21:09:51 발신자 17_AC-FC-CP ( 김** )
인간관계라는 뜻일까요?
21:10:00 발신자 17_AC-FC-CP ( 김** )
궁금해서 알고 싶었어요
21:13:13 발신자 17_AC-FC-CP ( 김** )
발표하는 동안 다른 분이 화면도 띄워주는 판단력도 놀랍습니다.

21:16:15 발신자 9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NP-AC입니다. 저는 A가 부러워요. 분석적이고, 구조화 잘하고 효율적인 점, 눈치 빠르면서 위축되지는 않는 점이요~ 그리고 학교를 떠올리면 A샘들은 눈에 띄는 걸 바라지 않으면서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 같아요.
21:17:53 발신자 7-박은미(경기,덕이중) 수신자 모두:
학생들 마음 이해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1:19:24 발신자 11-김민주(경기, 경기과학고) 수신자 모두:
실제로 11모둠의 선생님들이 각 학교에서 학생부장, 교무부장인 분이셨어요ㅎㅎㅎ
21:19:38 발신자 5지은미(경기,다산중) 수신자 모두:
NP-A입니다. 항상 성장을 추구하시는 분들인 것 같아요 .학교에서 꼭 필요한 인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에서 A성향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겠어요.
21:19:52 발신자 7-박은미(경기,덕이중) 수신자 모두:
NP-CP 인데 옆자리에 A 선생님 계시면 너무 마음이 편안합니다. 일 물어보면 바로 대답해주셔서요...
21:20:01 발신자 15- 황은희(인천, 정각중) 수신자 모두:
Reacted to "실제로 11모둠의 선생님들이 각 학교..." with 👍
21:22:30 발신자 15-민숙영(경기,양지중) 수신자 모두:
A 힘드실것 같아요. 그치만 듣는 FC는 덕분에 든든합니다.
21:22:31 발신자 10 고경림 (서울 선유고) 수신자 모두:
A의 센스가 부럽습니다
21:33:30 발신자 17_AC-FC-CP ( 김** )
잘 웃고 목소리 크고 억양이 살아있고 마무리 포인트까지 듣고 부럽고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나는 너무 표정도 없고 침울한데 비교된다는 생각이 들고, 나도 저런 모습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저렇게 할 수 있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AC가 느낀 점입니다 ㅠ
21:33:32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황은희 선생님, 목소리 톤부터 즐거워요~ 수업시간도 즐거울 것 같아요. 발표도 활기차요^^ 그리고 단점을 보완해가신다는 게 놀라워요~
21:34:07 발신자 14-오예승(경기, 생연중) 수신자 모두: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샘을 만나면 아이들이 편안해 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21:34:34 발신자 12-윤서진(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삶을 잘 즐기고 누리시는 타입일 것 같아요.
21:34:50 발신자 2. 신경화(울산, 도산초) 수신자 모두:
학교생활의 단조로움과,, 매뉴얼화된 딱딱함을 말랑말랑하게, 유쾌하게 해주시는 분들입니다~
21:35:09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아이들이 담임 복이 있네요. 아이들도 우울하지 않게 지낼 것 같아요.
21:35:28 발신자 5지은미(경기,다산중) 수신자 모두:
밝고 유쾌하고 삶을 잘 즐기시는 분들이신 것 같아요.
21:35:41 발신자 16 한동희(서울, 동교초) 수신자 모두:
특히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에게 넘 좋을 것 같아요
21:35:54 발신자 3-현지영(경기,고창초) 수신자 모두:
학교의 친목회장님들~ FC가 아니실까? FC-NP / FC-CP ㅎㅎㅎ
21:36:58 발신자 15- 황은희(인천, 정각중) 수신자 모두:
돈을 관리하시니까 계획, 관리가 능하신 샘들 아니실까요? 아니면 친목을 중시하시는 샘들이실 듯 합니다.
21:37:04 발신자 15- 황은희(인천, 정각중) 수신자 모두:
ㅋㅋㅋㅋ
21:37:10 발신자 3-문선아(경북,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수신자 모두:
죄송하지만 아기 씻기고 재워야해서 먼저 나가볼게요..
21:39:43 발신자 5지은미(경기,다산중) 수신자 모두:
저도 너무 끝까지 하고 싶지만 아이를 챙겨야 해서 먼저 나가보겠습니다.
21:40:03 발신자 3-현지영(경기,고창초) 수신자 모두:
[궁금] 에고그램은 초등이라면 몇 학년 이상 이런 나눔이 가능할까요?
21:40:12 발신자 1-이해교(부산 정관고) 수신자 모두:
저도 시간이 늦어져 먼저 나가 보겠습니다
21:40:27 발신자 1-이해교(부산 정관고) 수신자 모두:
좋은 시간 감사합니다.
21:40:46 발신자 10-황나영(충남 서산중) 수신자 모두:
무슨 말씀이신지 알 것 같아요~! 저는 FC가 최소경향인데, FC 학생이 다수인 학급을 수업하고 나면 지치기도 하는 반면, 생기있고 활기찬 아이들로부터 힘을 받아요!!!
21:40:58 발신자 10-황나영(충남 서산중) 수신자 모두:
반반이에요ㅎㅎ
21:41:29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김중수 선생님, 용감하세요. 저도 AC가 강한데, 저는 눈치보여서 하고 싶은 말 잘 못하거든요. 샘은 눈치보인다하면서도 할 말은 다 하시네요. 대단!!! (들으면서는 시원하기도 하고 분위기상 긴장도 됐어요^^;)
21:42:09 발신자 3-현지영(경기,고창초) 수신자 모두:
네~ 10시까지!! 감사합니다.
21:42:18 발신자 1-김은정 수신자 모두:
저도 나가봐야 하는 상황이 돼서...

21:45:37 발신자 16늘찬(강수자 충북) 수신자 모두:
낼 출근시간 때문ㅇ에 먼저 나갑니다.ㄷ다른유형보며 디양한 특성을 보니 장단점을 이해하게 됐어요
21:48:30 발신자 17.김중수(부산,부산대) 수신자 모두:
아까 맨 처음에 발표 순서 보고AC가 마지막이라서 갑자기 급 안심 되었어요
21:48:37 발신자 12.김보연(서울,서초초) 수신자 모두:
교실에서 말을 잘 들을 것 같아요ㅎ
21:48:38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NP-AC입니다. 완전 공감!!! 샘 발표를 들으며 제가 이해받는 느낌이에요.
21:49:01 발신자 10 고경림 (서울 선유고) 수신자 모두:
저는 NP-AC인데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21:49:02 발신자 14-오예승(경기, 생연중) 수신자 모두:
반 학생들 중에 AC 타입이 많으면 이끌어가기가 수월할 것 같아요. 교사나 반에서 의견 내는 대로 잘 따라와 주니 좋은 것 같아요. 엄마 입장에서도 순종적이라 키우는 에너지가 덜 들 것 같아요
21:49:21 발신자 9향기(문지영,경남) 수신자 모두:
NP-AC인데 비슷한 내용이 많아서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21:49:30 발신자 15-민숙영(경기,양지중) 수신자 모두:
AC 선생님들은 책임감이 강하시고 정해진 일을 잘 해내시는 분들 입니다.
21:49:55 발신자 3-김해연(인천,당하초) 수신자 모두:
규칙을 잘 지키고 사정을 잘 이해해주는 분들인 것 같은데, NP-A인 저는 주도하는 걸 선호하지 않지만... AC타입 분들과 만나면 NP-A도 끌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21:50:46 발신자 14-오예승(경기, 생연중) 수신자 모두:
저도 A- NP 인데 내적 갈등이 너무 커요.  이성적, 논리적, 체계적인 부분과 관계 지향적인 부분이 있다보니 힘들어요
21:51:18 발신자 3-김해연(인천,당하초) 수신자 모두:
맞아요. NP-A 얘기하면서 무기력한 것 힘들다... 마음이 힘들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21:51:48 발신자 12-윤서진(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Replying to "저도 A- NP 인데 내적 갈등이 너..."

맞아요. 저도 그래요.
21:52:25 발신자 17_AC-FC-CP ( 김** )
격한 공감입니다
21:52:31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완전 공감
21:52:33 발신자 17_AC-FC-CP ( 김** )
애매하게 아는 사이 지나가면 고개 숙이고 지나가요

21:57:33 발신자 3-김해연(인천,당하초) 수신자 모두:
그래서 돈이 부족...
21:57:57 발신자 9향기(문지영,경남) 수신자 모두:
NP-AC로서 정말 공감되네요 ㅋㅋㅋ

22:05:43 발신자 9향기(문지영,경남) 수신자 모두:
우리 9모둠 리드해주시고 기록과 발표까지 해주신 홍석연선생님 감사드려요~^^
22:06:22 발신자 12-윤서진(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우리 12모둠 김보연 선생님, 진짜 발표도 짱, 정리도 짱~~너무 멋있었어요. 감사해요.


22:06:36 발신자 6.정경애(울산,삼신초) 수신자 모두:
감사합니다~~

2:06:43 발신자 17_AC-FC-CP ( 김중수)
오늘 너무 놀랍고 새로운 지식을 매우 실감나는 방식으로 배워서 여기에 끼워주신 김창오 선생님, 배미애 선생님께 고맙습니다. 
 지금 여기 느낀 점은 매우섭섭하다 우리만 피드백을 말로 안 해 주고 채팅으로 넘기는 걸 보고  관심받지 못하는 것같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체념적이다. 시간이 아까우니까 말은 안 하는 내 모습을 보고 역시 그렇구나 하는 복잡한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AC인 우리는 "결국 관심이 필요"하다. 하지만 관심 달라고 말을 안 한다. 결국 못 받아한다. 이게 우리 팔자인가?  교실에서도 마찬가지.  "쟤는 한번만 말해도 잘 하잖아."  걔들도 사실 관심받고 싶었을 거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표현하지 않은 아이들을 챙겨줬어야 한다. 내가 고마워하면서도 너무 쉽게 스쳐가듯이 대하지 않았는가, 너무 반성, 후회, 자책, 뉘우침, 미안, 지금이라도 하나하나 챙겨주고싶다 지금이라도 챙김 받고 싶다고 쓰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니 부담스럽고 속상하다

22:06:51 발신자 17_AC-FC-CP ( 김중수 )
그래도 쓰고 나니 속이 후련하다

22:06:56 발신자 17_AC-FC-CP ( 김중수 )
내가 자랑스럽다

22:07:59 발신자 17_AC-FC-CP ( 김중수 )
풍바님 상처받을까봐 너무너무너무 마음쓰이고 염려되고 미안하고 눈치보인다 ㅠ

22:08:09 발신자 17_AC-FC-CP ( 김중수 )
저의 노력이라 봐주시고 이해 받고 싶ㅇㅓ요

22:08:29 발신자 3-김해연(인천,당하초) 수신자 모두:
오늘 많은 얘기해주셔서 감사하고, 중수선생님 멋있었어요!!

22:08:41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김중수 선생님, 섭섭하셨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시간을 신경쓰느라 피드백 시간을 달라고 하지 못하는 스스로에게는 아쉽기도 했을 것 같아요. 체념하셨다니...ㅜㅜ 지금 표현하는 건 반갑고 멋집니다. 스스로 자랑스럽다고 하시는 말씀은 짜릿하기도 해요.^^

22:09:04 발신자 2. 신경화(울산, 도산초) 수신자 모두:
김중수 선생님, 힘내세요!!

22:09:41 발신자 신정훈(경북,의성남부초) 수신자 모두:
쓴 글 보니 반갑고 시원했음^^ 용기에 박수를 짝짝짝~~^^

22:09:59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김중수 선생님, 저도 든든하고 시원했어요. 제가 못하는 거, 대신 해주셔서요

 

배미애 선생님의 에고그램 워크숍 참가자 소감

21:43:30 발신자 1-김은정 수신자 모두:
오늘 다양한 성격과 유형을 실제로 만나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22:07:18 발신자 7-박은미(경기,덕이중) 수신자 모두:
비슷한 성향 샘들과 폭풍 공감하는 시간 진짜 즐거웠어요!!! 헤어진 쌍둥이를 만나는 기분이 이런걸까요? ^^

22:07:24 발신자 고혜원-경북_김천동부초 수신자 모두:
유형에 따라 어떤 칭찬을 해야할지 생각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22:07:31 발신자 4-송지원(부천일신중) 수신자 모두:
다양한 성격을 이해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2:07:35 발신자 14-오예승(경기, 생연중) 수신자 모두:
이 늦은 시간까지 함께 연수를 들으며 배움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샘들이 계셔서 동지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든든합니다. 아이들과 사람을 잘 이해하며, 나를 잘 이해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22:07:43 발신자 4ㅡ 이지윤(전북, 보성초) 수신자 모두:
마지막 중국집 에피소드 넘 재밌었어요^^

22:07:43 발신자 5-정혜영(인천 부개서초) 수신자 모두:
감사합니다. 내 안에 좋은 점이 많다는 걸 알게 되어 기쁩니다.

22:06:43 발신자 17_AC-FC-CP (부산대, 김중수 )
오늘 너무 놀랍고 새로운 지식을 매우 실감나는 방식으로 배워서 여기에 끼워주신 김창오 선생님, 배미애 선생님께 고맙습니다.

22:06:29 발신자 3-김해연(인천,당하초) 수신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22:06:33 발신자 9 홍석연(대전, 도솔초) 수신자 모두:
배미애 선생님, 에고그램 특성 강의가 정말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감사한 분들까지 챙기시는 게 따뜻해요.

22:06:33 발신자 2. 신경화(울산, 도산초) 수신자 모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2:08:14 발신자 4-누리장(박영렬, 광주) 수신자 모두: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데 나와 같은 성향의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에 위안을 받습니다.

22:08:17 발신자 10 고경림 (서울 선유고) 수신자 모두: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좋은 연수 기획해주신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22:08:26 발신자 5권지영(경북, 상주여고) 수신자 모두:
모두 모두 수고많으셨고 재밌고 유익했습니다.각 유형 선생님들 참여 감사하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22:08:29 발신자 4ㅡ 이지윤(전북, 보성초) 수신자 모두:
울 4모둠 샘들 잘 지내시와요^^

22:08:38 발신자 8-허영운(제주 남광초) 수신자 모두:
다양한 성격유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연수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2:08:39 발신자 3-현지영(경기,고창초) 수신자 모두:
비슷하면서도 다른 것이 참 재미있습니다. ^^

22:09:16 발신자 6.정경애(울산,삼신초) 수신자 모두:
저랑 같은 성향의 샘들이 참 반가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날수 있기를~~

22:09:19 발신자 16 한동희(서울, 동교초) 수신자 모두:
동료나 아이들을 이해하고 대할 때 상대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대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22:09:24 발신자 10 고경림 (서울 선유고) 수신자 모두:
그동안 저만의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많은 분들과 공통점을 찾으면서 재미있기도 하고 반가웠습니다.

22:09:27 발신자 10 - 이지혜(서울, 방배중) 수신자 모두:
오늘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22:09:43 발신자 7. 황미란(강원, 원여고) 수신자 모두:
소모둠 정말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 아이들에게 다르게 칭찬하는 점 정말 유익하네요!
 늦은 시간까지 고생많으셨어요~~~

22:10:14 발신자 12. 정경아 지리산농부들 수신자 모두:❤️ 
제가 장점이 많다는걸 발견해서 기뻤습니다. 또한 우리가 정말 많이 다름을 배웠고 모두가 귀함을 배웠습니다. 애써주신 선생님들 함께하신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22:11:00 발신자 4-Joys(김경옥, 서울) 수신자 모두:
저는 성향마다 좋아하는 점 싫어하는 점을 보면서 성향이 다른 사람에게 조심해야 하는 점을 배우게 되어서 감사했습니다.

22:12:24 발신자 5새롬이(배회영, 경기) 수신자 모두:
예, 늦은 시간까지 의미 있는 연수해 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여러 성향의 특징을 알게 되어 기쁘고 재미 있었어요. 주위 사람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대해야 겠어요.

22:12:57 발신자 10-황나영(충남 서산중) 수신자 모두:
맞아요 송지원 선생님 말씀에 따라 상황에 따라 변하는 저의 성격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22:13:20 발신자 13. 김하정(충북, 대강초) 수신자 모두:
저의 성향도 되돌아보고 저와 다른 성향도 이해할 수 있어 의미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2:13:24 발신자 10-황나영(충남 서산중) 수신자 모두:
FC 선생님들~ 덕분에 즐겁고 행복해요~~~~

 

 

< 안내 >

안녕하세요? 1년간 매달 1번씩 진행되는 교실 속 관계가 자라는 12개의 공감교실 워크숍은 '(온) 교사공감교실(dasalim.kr)'이 운영합니다. 
 
배움은 '따뜻한 관계' 위에 자랍니다. 
강사님들은 오랜 시간 '마음리더십으로 가꾸는 공감교실'을 통해 교사와 학급 집단의 관계를 연구, 실천해 왔습니다. 본 워크숍은 선생님과 선생님 교실 속 따뜻하고 협력적인 관계 성장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 신청은 4/14(금) 오후 5시까지 마감하며, 신청자는 참가자 안내 단톡방에 초대합니다.

😊 주최 : (온) 교사공감교실(dasalim.kr) & 다살림 관계성장연수원 준비팀

 

에고그램 검사지(성인, 청소년, 아동용) 및 검사 결과 해석자료.hwp
0.09MB
에고그램검사지-점수자동합산.hwp
0.08MB

 

* 에고그램 좀더 공부하고 싶은 분을 위한 자료 안내

1. 교사의 마음리더십 (에듀니티, 김창오 배미애 등)
2.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상담훈련(원격연수, 에듀니티행복한 연수원)



댓글